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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를 여러 대 사용하고 싶습니다.
    olleh 인터넷 기본 서비스(1회선)를 이용하면서 여러 대의 PC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유동 IP 서비스나 olleh 인터넷 추가단말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전화는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
  • olleh 인터넷 라이트란?
    olleh 인터넷 상품 중 가장 저렴한 정액제 상품이며, 합리적인 속도로 인터넷을 즐기실 수 있는 기본형 서비스입니다.
  • 만약에 제가 olleh 인터넷 스페셜에서 olleh 인터넷 라이트로 바꾸게 되면 약정기간 위반되나요?
    olleh 인터넷 스페셜에서 라이트로 상품을 변경하시더라도 기존 약정기간을 포함하여 적용됩니다. (서비스 변경 시 별도의 할인반환금이나 설치비는 없습니다. 단, 신규 가입 후 6개월 이내 하위 상품으로 변경 시에는 사은품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는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
  • olleh 인터넷의 이전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olleh 인터넷을 단독으로 이용하실 경우 이전 신청은 올레닷컴(http://www.olleh,com) 혹은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은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olleh 인터넷 단독 이전 시 이전 설치비는 10,000원(부가세 별도)이 부과됩니다. (단, 3년 이상 이용하신 경우 면제 혜택 제공)
  • 스페셜 서비스를 쓰다가 다른 건물로 이전할 경우, kt의 다른 olleh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나요?
    LAN 방식의 olleh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다가 LAN 방식이 제공되지 않는 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이전하실 곳에서 제공되는 olleh 인터넷 상품으로 변경하여 이용하시게 됩니다.
  • olleh 인터넷 스카이 서비스는 날씨(폭풍,비,눈 등)에 영향을 받습니까?
    폭우, 폭설 시에는 위성으로 데이터를 수신하는데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악천후가 아닐 경우에는 위성으로 데이터 수신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인터넷 사용중인 방을 옮기고 싶은데 따로 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댁내 이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이전신청은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 설치비는 무료입니다. 단, 접속번호가 변경될 경우 olleh 인터넷 이전비 10,000원(부가세 별도)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임대모뎀 3년 이상 이용 시 고객 소유가 되나요?
    모뎀은 3년간 임대료를 납부하시게 되면 그 이후에는 무상으로 임대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해당 모뎀은 kt 소유이며, 모뎀 소유권이 고객님께 양도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인터넷 패밀리 모회선과 자회선의 설치 장소가 달라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설치 장소는 무관합니다.
  • olleh 신청한지 오래되었는데 개통이 너무 늦습니다.
    olleh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당 지역의 예약 가입자 수 등에 따라 희망일에 설치가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 같은 라이트라도 속도가 틀릴 수 도 있나요?
    olleh 인터넷 서비스는 시설 방식과 상품에 따라 제공되는 속도가 다르며, 동일 시설과 동일 상품이더라도 설치주소에 따라 기술방식, 선로거리, 선로상태, 기술방식, 접속자 수 이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후 olleh 인터넷 시설 개통 일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olleh 인터넷 신청 후 개통 예정일은 각 지역마다 해당 지역의 예약량에 따라 개통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olleh 인터넷 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나요?
    olleh 인터넷 서비스는 olleh 집전화가 개통되어 있는 곳이라면 거의 개통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통가능 여부를 조회해보고 싶으시다면 1566-4660로 연락주세요.
  • 가정 및 사무실에 각종 서버를 설치하여 운영이 가능한가요?
    olleh 인터넷 상품은 유동 IP를 제공하므로, 서버 운영이 어려울 수 있사오니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운영 중인 전용회선 고객센터(080-789-0000번)로 문의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공유기를 사용하게되면 속도가 떨어지나요?
    공유기를 통하여 동시에 여러 대의 PC로 인터넷에 접속하시면 속도가 분할되어 제공되므로 속도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화하고 인터넷하고 같이 쓰게 되면 인터넷이 느리거나 전화가 안 되는 것 아닌가요?
    집전화와 인터넷을 함께 설치하여도 서비스 이용에는 불편이 없습니다. 만약, 동시 사용으로 인해 불편 사항이 있다면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A/S 점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 사용계약 후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있나요?
    olleh 인터넷 서비스를 장기 약정하신 후 약정 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하실 경우 접속료와 모뎀임대료 등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olleh 인터넷의 속도에 영향을 주는 사항이 어떤 건지 알고 싶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선로 거리, 선로 상태, 기술 방식, 접속자 수, 이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속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사용시 인터넷 이용에 지장이 없나요?
    초고속 인터넷 접속 기능면에서는 기존 서비스와 큰 차이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별도의 아이디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므로 P2P, 게임, 메신저 등의 일부 서비스에 대해 단말 별로 제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서비스 신청 시 위탁 영업점과 100번 접수 시 차이가 있나요?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나 영업점, 어느 곳으로 신청하셔도 신속하게 접수, 처리하여 드리며 제공되는 인터넷 상품에 대한 차이는 없습니다.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는 고객들에게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접수를 받아 서비스 및 설치 등에 관하여 안내해 드리며, 영업점은 kt의 상품을 위탁 판매하는 곳으로 주로 특정상품에 대해 판매나 서비스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오늘 지상파에서 방송된 드라마는 언제부터 볼 수 있나요?
    TV 다시보기 지상파 3사에서 방영되는 컨텐츠는 방송 직후 1시간 이내에 업데이트 됩니다. (단, HD에 한함) 다만, 운영상황에 따른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 최근 드라마나 현재 방영되고 있는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을 볼 수 있나요?
    olleh tv 서비스는 현재 KBS1, KBS2, MBC, SBS, EBS의 지상파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상파에서 방영되는 드라마와 연예/오락 프로그램, 시사/다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olleh tv 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시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olleh tv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olleh 인터넷에 가입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olleh tv는 인터넷 통신과 olleh tv 서비스를 하나의 선을 통해 사용하는 것으로 olleh 인터넷(라인트, 스페셜)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olleh tv VOD를 사용하다가 olleh tv 전환 시 사용기간으로 포함되나요?
    기존 olleh tv VOD 고객의 계약기간이 자동 연계됩니다. 예를 들어, olleh tv 로 전환 전 3년 약정으로 계약한 고객이 2년을 경과한 상태인 경우 olleh tv 로 전환 후 잔여 약정기간은 1년이 남습니다.
  • 스카이라이프(또는 유선/케이블)를 보고 있는데 중복 설치가 가능한가요?
    셋톱박스만 설치하면 스카이라이프와 olleh tv를 리모컨 조작만으로 번갈아가며 보실 수 있습니다.
  • tv가 거실과 안방에 각각 있는데, olleh 인터넷 한 회선으로 olleh tv 2대 사용이 가능한가요?
    olleh tv 상품은 olleh 인터넷 회선당 청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olleh 인터넷 한 회선에는 한 대의 olleh tv를 설치해 드리고 있으며 tv 1회선당 한 대의 tv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2대 이상의 tv로 olleh tv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신다면 복수단말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비디오(VTR)로 복사할 수 있나요?
    olleh tv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저작권보호 장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방송 프로그램을 녹화하듯이 녹화하실 수는 없습니다.
  • 셋톱박스란 무엇인가요?
    Network로 전달된 신호를 tv에서 볼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장치입니다.
  • Sky3D를 보면 화면이 2개로 보이는데 왜 그런가요?
    Sky3D 채널은 3D TV로 시청하셔야만 정상적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일반 TV로 시청하시면 2개의 화면이 나란히 보이게 됩니다. 3D TV는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3D TV로 3D 입체방송과 HD 방송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 케이블 방송과 olleh tv 스카이라이프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나요?
    케이블 tv는 특성상 각 구역별로 사업자가 다르므로, 타 지역으로 이사하시는 경우 채널의 번호가 전부 변경되며, 일부 채널은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olleh tv 스카이라이프는 전국 어디서나 설치가 가능하므로, 전국에서 동일한 방송을 그대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케이블tv로 여러 SD채널을 보고 있는데, 굳이 olleh tv 스카이라이프의 HD 셋탑박스로 교체할 필요가 있나요?
    현재 보고 계시는 SD채널이 HD와 동일한 채널이라 하더라도 화질은 SD급의 기본 화질이며, HD수신기로 교체하시면 HD급의 고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olleh tv의 13만편이 넘는 VOD(다시보기) 서비스도 언제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카이라이프와 olleh tv 스카이라이프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나요?
    olleh tv 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라이프의 실시간 채널과 olleh VOD(다시보기) 서비스가 합쳐진 혼합형 IPTV 입니다.
  • 시내번호를 사용하는 olleh 인터넷전화는 olleh 070 인터넷전화처럼 통화권과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지요?
    시내전화 번호를 사용하는 모든 전화서비스는 144개 동일 통화권을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사 등으로 인해 주소가 변경되어 통화권이 변경될 경우 이전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olleh 인터넷전화가 무엇인가요?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해 전용 전화기를 연결하여 전화, 영상전화를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 PC를 여러 대 사용하고 싶습니다.
    네, 맞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필수품인 Wi-Fi AP를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혜택형 상품입니다.
  • 현재 Olleh 인터넷 라이트를 사용 중입니다. 이 상품을 해지하고 Olleh 인터넷 올라잇 상품 가입이 가능한가요?
    가입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이ㅇㅇ 개월 수에 따라 할인 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할인 반환금 및 결합할인을 잘 따져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 아버지, 어머니와 저 그리고 제 여자친구까지 결합할 수는 없나요?
    아쉽게도 저희 결합상품은 가족관계로 등록된 고객까지만 결합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도 가입 가능한가요?
    외국인도 가입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뭉치면 올레는 모바일에도 할인이 있었는데, ‘All-IP 올라잇’ 결합은 모바일은 할인 없고 인터넷 요금만 할인 혜택을 받는 상품인가요?
    네, 맞습니다. ‘All-IP 올라잇’ 결합 할인은 인터넷에만 적용됩니다.
  • olleh 인터넷 라이트를 사용하여 약정이 다 만료되었는데요. olleh 인터넷 올라잇으로 바꾸게 되면 약정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인터넷 올라잇은 Wi-Fi AP가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형 상품으로 약정기간은 새롭게 3년이 시작됩니다.
  • 인터넷 올라잇으로 가입 후, 기존 뭉치면 올레 결합으로 이용할 수는 없나요?
    아쉽게도 ‘인터넷 올라잇’은 ‘All-IP 올라잇’ 결합만 가능합니다~ 뭉치면 올레 결합이 유리한 고객의 경우에는 ‘인터넷 라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고장신고를 바로 현장기사분하고 통화할 수 없을까요?
    현장 기사와 바로 통화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사오나,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경우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해당 기사로 하여금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도록 요청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통해 준 사람한테 전화하면 그 사람이 왜 안오죠?
    kt에서는 개통과 a/s직원이 분리되어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을 같이 사용하는 전화선은 잡음이 생기나요?
    인터넷 사용 시 전화에 잡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치할 때 필터를 부착하여 드리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용 도중 잡음이 발생한다면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해주세요.
  • ADSL 모뎀에 알람불이 깜박거리는데 왜 그렇지요?
    인터넷의 접속과는 무관하게 일시적으로 알람에 불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우선 모뎀을 껐다가 10분 정도 후 재부팅하여 이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재부팅 후에도 회선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로 의심된다면 olleh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바랍니다.
  • 거리가 멀지 않은데 통신속도가 느려요.
    사용 PC의 사양이 열악한 경우나, 너무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램 상주 소프트웨어가 많은 경우입니다. 주 메모리가 크고, CPU 속도가 높을수록 통신속도는 높아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보다는 데스크 탑 방식의 PC가 속도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으며, 또한 상대방 서버의 성능이 통신속도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옆 아파트에서는 속도가 100M가 나온다는데 우리 아파트는 속도가 왜 느린가요?
    현재 100Mbps급의 속도의 상품은 olleh 인터넷 스페셜(FTTH, VDSL, 엔토피아) 상품을 이용 시에 제공되는 속도입니다.그러나 인터넷 속도는 거리, 회선상태, PC 성능, 검색을 원하는 상대방 서버까지의 통신환경 및 부하율 등의 여러 가지 변수들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 olleh 인터넷 고장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인터넷 고장신고는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ADSL 사용 중 일정시간 동안 가만히 있으면 저절로 연결이 끊어지는 이유는요?
    한정된 IP를 여러 사람이 고루 사용하기 위한 조치로 계속해서 사용 시에는 그런 일은 없습니다. 보통 30분~1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절단됩니다.
  • 접속 시도 시 계속해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가 뭔가요?
    접속시도 시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있거나 kt 회선의 불안정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계약자 본인이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셋톱박스의 전원을 켰는데도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우선, 화면의 해상도가 맞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해상도조정 버튼을 여러 번 눌러서 tv에 적합한 화면 해상도를 선택해 보세요. 480i, 480p, 720p,1080i 또는,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꼽혀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tv화면이 외부입력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olleh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습니다. 어찌해야 정상적인 색이 나올까요?
    olleh tv 화면이 푸른빛을 띄고 있다면 TV와 STB(셋탑박스)간 케이블이 잘못 연결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TV와 STB간에 연결된 빨강, 파랑, 녹색의 영상 케이블을 색깔 별로 제대로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리모콘을 눌러도 olleh tv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리모콘 상단의 STB 버튼을 눌러서 셋톱박스 사용 리모콘으로 설정을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리모콘 건전지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안될 경우는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스위치을 껐다가 켜보시기 바랍니다.
  • 리모콘을 tv모드로 전환했지만 화면은 여전히 olleh tv 서비스 화면이 나와요.
    리모콘을 tv모드로 전환 후 “외부입력”버튼을 눌러 olleh tv로 맞춰졌던 화면을 tv(지상파)화면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리모콘의 tv버튼은 리모콘을 이용하여 tv를 제어할 수 있다는 뜻이며, tv화면이 나오기 위해서는 “외부입력”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 중에 화면이 갑자기 멈추거나 겹쳐 나오는 등 비정상 작동시에는 어떻게 하나요?
    우선, 리모콘의 tv Home(Menu)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로 나가서 다시 이용하셨던 서비스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v Home(Menu) 버튼도 동작하지 않을 경우에는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5초 뒤에 다시 켜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안된다면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연락 바랍니다.
  • 발신음이 없습니다.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로 문의하시어 AS 접수를 하신 후 방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전화기에서 잡음이 발생합니다.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로 AS 접수를 하시어 방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사용이 안되면 olleh 인터넷전화 사용할 수 있나요?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인터넷망을 통해 사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사용되지 않으면 olleh 인터넷전화도 동시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해외에 갖고 가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olleh 인터넷전화 연결 시 사용은 가능합니다만, 국내와 해외의 인터넷 환경이 다르므로 해외에서 사용하시게 되면 저희 kt의 원활한 기술지원 및 장애 복구를 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 인터넷 속도를 알아보고 싶습니다.
    olleh 인터넷 속도 측정은 올레닷컴(www.olleh.com) -> 폰서비스 -> 인터넷서비스 -> 인터넷속도측정 메뉴에서 로그인 후 측정 가능합니다.
  • olleh 인터넷 명의변경 신청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olleh 인터넷의 명의자를 변경하시려면 올레닷컴(www.olleh.com)을 통해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플라자 방문하여 변경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핸드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시 이용 중단 부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일시 이용 중단 만료 일자에 자동으로 부활되며, 중단 기간 만료 전에 부활을 희망하실 경우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핸드폰으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olleh tv에서 제공하는 한 개의 리모콘으로 일반 tv까지 사용가능한가요?
    olleh tv의 리모콘은 일반 tv 뿐만 아니라 DVD, VTR에 대해서도 통합 리모콘 기능이 제공됩니다. 기기별로 전원 On/Off, 채널전환, 소리조절 및 플레이, 되감기 등의 모든 기능이 이제 olleh tv 리모콘 하나면 다 됩니다.
  • 이용자 번호(PIN)란 무엇인가요?
    olleh tv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하시는 비밀번호로 PIN 번호에 따라 콘텐츠(성인물 등)가 차등 제공됩니다.
  • 성인컨텐츠 이용이 되지 않아요
    개인 회원 중 미성년자인 경우 컨텐츠 이용이 안됩니다. 성인 컨텐츠를 포함한 모든 컨텐츠의 이용은 이용자번호(핀번호)로만 이용가능 하십니다.
  • olleh tv보다가 공중파방송으로 전환방법
    통합 리모콘으로 이용할때: tv로 모드전환 후 해당 공중파방송 숫자버튼 누르면 됩니다. 집에있는 tv리모콘으로 이용할때: 외부입력이나 tv/비디오 버튼으로 전환합니다.
  • 셋톱박스 전원을 끄면 인터넷이 안 되나요?
    olleh tv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스위치를 끄시면 인터넷(PC)이 안됩니다. 단, 셋톱박스에 따라 셋톱박스 뒷면의 전원 OFF시에도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셋톱박스가 제공되며, 올레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셋톱박스 전원은 항상 켜두어야 하나요?
    셋톱박스는 사용하지 않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대기모드로 들어갑니다. (단, 대기모드로 설정한 경우에 한함) 뒤쪽의 전원스위치를 완전히 끄게 되면, 다시 재부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PC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olleh tv VOD 서비스는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TV 다시보기의 지상파 3사에서 방영되는 컨텐츠는 방송 직후 1시간 이내에 업데이트 됩니다. 또한, 종합편성 채널에서 방영되는 컨텐츠는 익일 기준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단, 운영상황에 따른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 olleh tv VOD 신청 시 성인컨텐츠를 제한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olleh tv 리모컨 [메뉴/Home] 버튼에서 검색/마이메뉴 → 사용자설정 → 자녀안심설정 → 연령제한설정 메뉴에서 시청연령제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상악화(악천후) 때문에 시청이 힘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위성방송의 특성 상 설치지역이 넓어 도서산간 지방에도 설치가 가능한 반면, 폭우, 폭설 등 심각한 기상악화 시에 수신감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olleh tv 스카이라이프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기상악화를 대비한 예비용 채널을 상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olleh tv Live 선택형의 옵션팩 1개)
  • 가입비 60,000원은 왜 안돌려 주나요?
    가입비는 신규 집전화 가입 시 청약 접수부터 가설·개통까지의 작업에 소요되는 실비를 말합니다. 집전화 가입 시 발생하는 1회성의 실제 비용을 가입비로 부담하기 때문에 가입 해지 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 이사하여 타지역 서비스를 받게 될 경우 이전비용과 시간은 얼마나 드나요?
    타지역 번호사용 서비스 사용과 관계없이 이전 설치비는 14,000원(부가세 별도)이 부과됩니다.또한, 기존 전화가 철거되는 당일 3~4시간 동안은 결번 방송이 나오게 되며, 결번 방송 후 올레 플라자 내의 별도 작업으로 새로 설치된 전화번호로 기존의 전화번호가 연결됩니다.
  • olleh 집전화 설치장소 변경 신청과 동시에 번호변경할 수 있나요?
    동시에 변경은 어렵습니다.
  • olleh 집전화는 개인이 몇 대까지 설치 가능하나요?
    개인 명의로 신규 가입할 수 있는 집전화 서비스는 설치 대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 시내전화는 어디가 가장 저렴한가요?
    모든 통신사의 시내요금은 동일합니다.
  • 전화는 신청 후 개통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적으로 일반전화 개통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에 개통되고 있으나, 개통 지역의 예약 현황에 따라서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전화 신청 시 2~3일 전에 미리 예약 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일반전화 개통 시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olleh 인터넷전화 이용 시 타사 인터넷을 이용하면 안되나요?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해 전용 전화기를 연결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로 자사, 타사, 전용회선 등 인터넷 시설을 갖춘 고객님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 olleh 집전화에서 사용하던 부가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별도로 olleh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영상통화는 모든 제품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영상통화는 영상형 단말을 이용하셔야만 가능합니다.
  • olleh 인터넷전화에서 국제전화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001+ 국가번호+ 해당 전화번호” 순서로 입력하시면 국제전화 이용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 명의로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외국인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음성형 제품을 사용하다가 영상형 제품으로 바꾸는 경우에는 전화번호를 변경해야되나요?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 중에 단말기만 교체하실 경우 전화번호를 바꾸실 필요가 없습니다. olleh 인터넷전화 단말기만 영상형 제품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 olleh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는 인터넷폰만 있으면 모두 가능한 것인가요?
    olleh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의 통화서비스는 신청 후 이용가능한 서비스이며, 메시지 서비스는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인터넷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영상폰 서비스는 영상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들이며, 스타일폰 서비스는 스타일폰 에서 이용 가능한 부가서비스들입니다.
  • 시내전화를 걸 때 지역번호를 붙여야 하나요?
    단, olleh 인터넷전화 단말기에 지역번호 자동설정 기능이 있으므로, 설정하시면 지역번호를 누르실 필요없이 착신지역으로 연결됩니다.
  • 070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olleh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나요?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070 번호를 부여받으셔야 합니다. 단, 기존에 일반전화를 이용할 경우 olleh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을 신청하시면 기존의 일반전화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여 olleh 인터넷전화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olleh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게 되면 전화번호가 바뀐다고 하는데 어떻게 바뀌게 되죠?
    070-77YY(88YY, 41YY)-YYYY번 유형으로 전화번호가 부여되며, 전국 어디로 이사를 하셔도 번호를 계속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 PC를 여러 대 사용하고 싶습니다.
    계약기간까지 이용하는 조건의 할인율에 대해 계약기간 내에 해지할 경우 실제 사용 기간에 대한 할인율 보다 추가로 할인된 부분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3년 계약한 고객이 1년을 이용하고 해지하실 경우 1년 약정 할인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3년 약정 할인을 받았으므로 할인율 차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서비스를 해지하려는데 약정기간을 위반할 경우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olleh 인터넷 서비스 이용 중 약정기간(계약기간 만료일) 내에 해지하실 경우 그동안 계약기간에 따라 할인 받으셨던 접속료가 모두 소급되어 할인반환금(위약금)이 청구되며, 장비 임대료 할인반환금도 함께 청구됩니다. 자세한 상담은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olleh 인터넷의 요금 납기일은 언제인가요?
    olleh 인터넷 요금을 단독 납부하시는 경우 자동이체 납기일은 매월 25일이며, 21일 또는 말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초생활 수급자도 통신비 지원이 되나요?
    기초생활 수급자도 olleh 인터넷 접속료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약정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음)
  • 전달에 olleh 인터넷 해지 신청했는데 이번달에 이용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kt 요금제는 후불제로 당월에 이용하신 요금이 익월에 청구되며, 이에 해지 전일까지 사용하신 요금은 일할 계산되어 다음 달에 한 번 더 부과됩니다.
  • olleh 인터넷과 olleh 집전화 서비스에서 전화사용료는 별도라고 하던데 무슨 의미인가요?
    월정액인 서비스 이용료에는 인터넷 이용료와 olleh 인터넷 회선 사용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정액 요금으로 사용 시간이나 이용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olleh 집전화 사용 요금(시내전화 요금, 시외전화 요금, 이동전화료 등)은 별도로 부과됩니다.
  • 해지하면 할인반환금을 내야 하나요?
    계약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별도로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으나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는 할인반환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 olleh tv 요금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olleh tv 서비스 이용요금은 전액 후납으로 기존 전화요금 및 olleh 인터넷 요금납부와 동일한 방식이고 별도의 고지서없이 고객님의 기존 olleh 집전화 요금(또는 olleh 인터넷 요금)에 합산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olleh tv 요금만 단독 청구 방식으로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 기본료만 내면 모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나요?
    일부 최신영화 등에 건당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컨텐츠가 있으며, 유료인 경우는 시청 전에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고객님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일부 부가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 스카이라이프 고객이 olleh tv 스카이라이프로 변경 시 위약금 및 셋탑박스 잔여할부금 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1588-3002번)로 문의 시 확인 가능합니다.
  • 스카이라이프 고객이 olleh tv 스카이라이프로 변경 시 요금과 채널은 변동되나요?
    상품 변경 시에는 채널과 요금도 따라서 변동됩니다. 단, 별도의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여부에 따라 채널과 요금이 승계될 수도 있습니다.
  • 신규 청약비를 다음달 전화요금에서 낼 수 있나요?
    가입비형 집전화의 가입비(6만원)는 기본적으로 후불 청구가 되고 있으며, 이에 다음 달 요금에 가입비가 청구됩니다.
  • 휴대폰으로 착신해 놓은 경우 외국에서 국제전화가 오면 요금은?
    외국에서 고객님 댁까지는 전화를 건 사람이 국제요금을 지불하고 고객님께는 집전화에서 이동전화로 건 요금이 청구됩니다.
  • olleh 집전화 해지시 요금정산 다 했는데 또 요금이 나왔어요.
    해지 시 해지 전일까지의 사용료를 임시수납처리 한 것이며, 해지 일에 사용한 전화요금과 회수대행 요금 및 착신자 요금자료는 제외되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기본료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 제공된 olleh 집전화 서비스를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시설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비용입니다.
  • 요금 청구는 어떻게 되나요?
    olleh 집전화 서비스를 사용하실 경우 olleh 집전화 서비스에 합산청구가 가능하며, 없으실 경우에는 단독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 QOOK 인터넷전화로 국제전화001를 걸 경우 국제전화 요금이 어떻게 부과되나요?
    QOOK 인터넷전화로 국제전화001을 이용하시는 경우 국가별로 통화료가 다르며 국가별 통화료는 QOOK 홈페이지(www.qook.co.kr) -> 인터넷전화 -> 요금안내 탭-> 국제요금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망내 무료통화가 되나요?
    집전화 서비스+ 인터넷전화 + @ 상품을 결합하시면 인터넷전화(070 번호를 사용하는 고객에 한함)에서 QOOK 인터넷전화로 발신 시 망내 무료 통화 혜택이 제공됩니다.
  • 타사 상품 해지 후 kt로 전환하면 타사 위약금은 대신 납부를 해 주는지요?
    현재 저희 kt에서는 타사의 상품 해지 시 청구되는 할인반환금에 대해 대납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 VOD 월정액 등 부가상품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VOD 월정액 등 부가상품 해지는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비디오 테이프로 녹화방법 문의
    저작권보호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녹화장비로 녹화하실 수 없습니다.
  • 리모콘을 분실했습니다. 구입가능한가요?
    올레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연락하셔서 고객명, 주소, 셋톱박스명, olleh 인터넷 아이디, 전화번호(olleh 집전화/핸드폰번호)를 알려 주시면 3~7일 정도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용은 다음달 olleh tv 요금에 10,000원(VAT 별도)이 부과됩니다.
  • 타사 인터넷전화 단말기로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타사의 인터넷전화 단말기로는 현재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olleh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 해외에서 인터넷전화로 걸면 일반전화처럼 통화가 되나요?
    네. 통화가 가능합니다.
  • 생활정보서비스 이용은 어떤 전화기에서 가능한가요?
    생활서비스는 영상형 제품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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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15일부터 유/무선분야 판매점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부터 사전승낙을 받아야만 영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사전승낙을 받은 정식업체입니다.